Fourca 2018-01-07 01:38
일본 까는 건 좋은데 요즘 보면 일본 넷우익들처럼 억지로 까는 인간들이 많아요
 유투브에도 그런 영상들이 꽤 있고 넷우익이 한국을 까는 형태인 확대 해석이나 진실을 호도에서 물타기를 하거나 안 좋은 면만 부각시켜 그걸로 일반화 시키거나
일본 싫은 건 대한민국 누구나 이해하는 점이지만 적어도 그들과 똑같이는 안 해야죠.

본문에 언급한 일본의 극단적인 와문화도 과거의 행태이지 요즘은 우리와 아주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의식은 우리와 별 다르지는 않고 우리와 마찬가지로 카드 사용 가지고  피해를 준다고 생각치도 않습니다.
우리 사회도 체면에 대한 강박이 결코 적지 않은 나라입니다.
어떤 의미로써 일본보다 심한 면이 많죠.
그 행태가 허울이나 허상으로 많이 나타나는 걸 성형이나 값비싼 치장물 극단적인 유행 따라가기 등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일본의 체면과 와문화에 폐혜인 왕따문화 차별문화도 이제는 일본보다 우리가 더 심한 걸 보면 우리가 뭐라 할 입장이 아니죠.
 
우리가 느끼는 일본의 문제들 거의 대부분은 변화를 두려워하는 사회 분위기 때문입니다.
설치다가 피도 많이 봤고 고령화의 영향인지 젊고 창의적이고 과감한 선택보다는 안정적인 것을 추구하기에 자민당이 계속 집권하는 거고 최신 문화에 점점 뒤떨어지고 있으며 옛것만을 추구하며 점점 고립되어 가고 있는거죠.
우리나라에 고령화가 심각해져 일본과 같은 비율이면 한국당이 계속 우리나라를 점령하고 있었을 것이고 일본과 크게 다르지 않는 방향으로 갔을 겁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취소